● 지방 출신 대학생: 수도권 과밀화 심각,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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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19 13:27본문
● 지방 출신 대학생: 수도권 과밀화 심각, 수도 이전하길 ● 30대 청년: 교통 좋은 역세권에 임대주택 많아지길● 40대 주부: 먹고살기 팍팍…교육비·물가 부담 줄길● 50대 직장인: 국민연금 나올 때까지 정년 연장되길 외부인 출입이 자유로운 서울 광진구 능동로 세종대 진관홀 구내식당. 박해윤 기자 "예전에는 1만 원을 들고 식당에 가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았는데 요즘은 어림없어요."(서울 서대문구 주부 이혜영 씨) "점심값을 아끼려고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동료도 있어요."(서울 마포구 회사원 박민수 씨)물가가 치솟아 외식으로 점심 식사를 해결하는 이들의 식비 지출이 늘고 있다. 이른바 '런치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다. 런치플레이션은 점심 식사를 뜻하는 '런치(Lunch)'와 가격 급등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물가상승에 따른 점심값 부담이 커지는 현상을 말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일반 음식점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영양적으로도 균형 잡힌 식단을 맛볼 수 있는 구내식당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순쫄찌개(위)와 치즈돈가스. 박해윤 기자 런치플레이션은 소득은 빤한데 고물가 기조가 계속돼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해소되지 못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체감 경기가 나아지지 않는 이유가 뭘까. 해석은 분분하지만 국민 다수가 '민생은 뒷전인 정치권'을 첫손으로 꼽는다. "여야 정치인들이 민생은 안중에도 없고 정쟁만 일삼는다"는 것이 국민의 눈에 비친 정치권의 모습이다. 대한민국을 이끌 다음 지도자를 뽑는 6·3대통령 선거일이 다가오고 있다. 현실 정치의 문제점, 다음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 등 조기 대선을 앞둔 민심을 취재하기 위해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서울에서 가성비 맛집으로 소문난 구내식당 4곳을 찾았다.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광진구 세종대 구내식당 민심"서민들 살기 편하게 해주는 대통령 원한다"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광진구 능동로에 있는 세종대학교다. 세종대는 5000원 내외 가격으로 소금구이덮밥과 육회비빔밥을 맛볼 수 있는 학생식당이 유명한데 최근 재학생만 이용하도록 운동화 업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스위스 러닝화 브랜드 ‘온(On)’이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경기 침체로 소비 여력이 줄어든 중국 소비자들이 명품 대신 스포츠 브랜드로 눈을 돌리는 틈을 타고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다. 스위스 운동화 브랜드 '온(On)'의 신발들 / 로이터=연합뉴스 18일(현지 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온이 급성장하는 중국의 헬스 및 피트니스 산업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며 아시아의 거대 경제시장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삼으려는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온은 지난 2010년 은퇴한 트라이애슬론 선수 올리비에 베른하르트가 부상 없이 뛸 수 있는 러닝화를 고민하면서 시작한 브랜드다. 신발 밑창에 고무 호스를 잘라 덧댄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러너들 사이에서 ‘구름 위를 달리는 기분’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성장했다. 2021년 뉴욕 증시에 상장한 이후, 현재 시가총액은 약 200억 달러(약 28조원)에 이른다.FT에 따르면 할리우드 배우 젠데이아와 명품 브랜드 로에베 등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에서 급성장한 온은 이제 중국 본토와 일본 등 아시아를 향후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다. 마틴 호프만 온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머지않아 중국은 우리에게 상위 3대 시장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2~3년 내에 중국 매출 비중을 글로벌 순매출의 10%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온은 중국 내 스포츠 및 레저웨어 열풍을 공략하며 매장 수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룰루레몬, 살로몬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매장이 들어선 상하이의 고급 쇼핑 거리 신톈디(新天地)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지난달에는 청두에 중국 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아시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수치로도 확인된다. 온의 올해 1분기 아시아 지역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한 1억 2000만 스위스프랑(약 2600억원)으로, 주요 시장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순매출은 환율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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