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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5-19 08:33본문
[아부다비=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나하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과 함께 15일 아부다비의 카사르 알와탄 대통령궁에 도착해 어린이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2025.05.19. [서울=뉴시스] 구자룡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두 번째 임기를 맞아 첫 해외 순방은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 3개국이었다. 트럼프는 5일간의 여정에서 전통적으로 중동에서 미국의 가장 중요한 전통적 우방인 이스라엘을 ‘패싱’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18일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중동 정책이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분명히 주었다고 분석했다. 트럼프, 시리자 제재 해제 네타냐후와 생각 달라 트럼프가 14일 사우디아라비아 왕궁에서 시리아의 아흐메드 알샤라 임시 대통령과 만나 제재 해제를 약속한 것은 중동 외교에서 이스라엘을 제쳐두었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사례였다. 알샤라는 한때 알카에다와 연루됐던 인물이지만 트럼프는 이전 정부 당시 부과됐던 제재를 해제하면서 “그들에게 위대한 기회를 주기 위해서”라고 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알샤라를 지하디스트라고 부르며 그가 지난해 12월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을 축출한 후에도 수백 차례 시리아를 폭격한 것과 대비된다. 이스라엘은 미국의 중동 정책에서 중심적 위치를 차지하고 네타냐후는 20년 동안 집권하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미국이 역사적 관계를 포기하거나 군사적, 경제적 지원을 중단할 징후는 전혀 없다. 하지만 이번 순방에서 이스라엘, 특히 네타냐후가 미국 외교 정책에서 뒷전으로 밀려나는 것을 보여줬다. 전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 이타마르 라비노비치는 “이번 순방은 관심과 인식을 주로 돈이 있는 걸프 지역으로 돌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리야드(사우디아라비아)=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오른쪽)이 14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아흐마드 알-사라 시리아 임시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2025.05.19. 트럼프와 네타냐후 관심 달라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가자 지구 전쟁 해결을 위해 네타냐후 총리와 협력하는데 대한 관심을 크게 잃은 것 같다고 말했다. 네타냐후와 하마스가 입장을 고수해 아모레퍼시픽 박승한 수석연구원 인터뷰 /사진=김창현 동안 외모에 대한 갈망이 중장년층을 넘어 전 연령대로 확산하면서 '저속 노화(슬로우에이징)'가 대세다. 노화를 거스를 순 없겠지만 먹는 것, 바르는 것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해 천천히 맞이하고픈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의 타이틀을 얻은 것은 아이오페가 1997년 출시한 '레티놀2500'이다. 아모레퍼시픽이 1994년부터 연구를 시작해 내놓은 국내 최초의 레티놀 화장품이다.지난 16일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머니투데이와 만난 박승한 아모레퍼시픽 수석연구원은 "국내에서 레티놀을 이용해 주름 개선 효과를 입증하고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그 기능을 공식 인증받은 제품"이라며 "이때부터 국내 뷰티업계는 기능성 화장품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진피의 85% 내외를 차지하는 콜라겐은 20대부터 서서히 줄어든다. 30대 이후부터 급격히 줄어들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깊어지는 원리다. 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분해를 억제시키는 게 레티놀이다.박 연구원은 "화장품이나 먹는 화장품 등으로 콜라겐을 주입하더라도 결국 분해되면서 일시적 효과에 그친다"며 "레티놀은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분해를 막는 원리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주름 개선 방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런 점때문에 워낙 화장품을 자주 접해 일상에서 잘 바르지 않는다고 알려진 연구원들조차 꼭 챙겨 바르는것이 레티놀 화장품이다.레티놀이 주름 개선 효능이 높다는 점은 널리 알려져왔으나 상품으로 구현하기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다. 열이나 빛에 취약해 만들거나 유통하는 과정에서 원료 자체가 손실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이런 단점을 보완, 독자 기술로 레티놀을 안정화시켜 아이오페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레티놀 화장품을 출시했다. 아이오페 레티놀 2500은 1997년 출시 이후 28년간 누적으로 1000만병 이상 팔린 주력 제품이 됐다.1994년부터 이어진 아모레퍼시픽의 레티놀 연구는 31년째 현재 진행형이다. 박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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