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테크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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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5-06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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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한국테크노링' 르포AI로 제작한 미래형 타이어부가티 모델 '시론'에 장착해태안 주행시험장서 성능점검고속·코너링·제동력 확인포르쉐·람보르기니에도 공급충남 태안에 위치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행시험장 고속주회로. 시속 250㎞ 이상 속도의 주행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이 시험장에는 럭셔리 '끝판왕'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 부가티의 '시론'이 시속 270㎞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16기통 엔진 1500마력이라는 괴물 같은 성능을 갖춘 시론이 장착한 타이어 옆면에는 한국타이어 상호명이 각인돼 있다. 현장에서 만난 연구원은 "후륜 폭 325㎜의 타이어는 프리미엄급 차량에서도 잘 사용하지 않는 규격이라 양산형 제품은 없다"면서 "부가티급의 하이퍼카 브랜드에도 타이어를 공급할 수 있게 하자는 목표로 시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신형 타이어 개발에는 코너링, 제동력, 연비효율, 승차감 등 성능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력이 집약된다.연구진과 동승해 주행해본 차량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를 2.3초 만에 달성하는 성능에도 시속 270㎞의 직진 속도를 견뎌냈다.백미는 코너링 성능이다. 한국테크노링에 마련된 '젖은 노면 핸들링' 서킷에는 급격한 '헤어핀 코너(머리핀 끝부분처럼 U자형으로 휘어진 코너)'가 다수 마련돼 있다. 최고시속이 350㎞에 이르는 시론은 젖은 노면에도 미끌림 없이 코너를 돌아나갔다. 코너를 돌 때 타이어가 미끌리면서 나는 '스키드음'도 귀 기울여야 들릴 정도로 작았다.200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국내 타이어사들에 프리미엄 완성차 타이어 공급은 꿈에 가까운 목표였다. 당시 타이어 업계는 프랑스의 미쉐린, 일본의 브리지스톤, 독일의 콘티넨탈 등 전통의 자동차 강국 회사들이 움켜쥐고 있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국내 타이어사들 중 가장 먼저 프리미엄 시장을 뚫기 위해 연구개발을 시작한 게 한국타이어다.2015년 포르쉐에 처음으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한국타이어는 2022년에는 아예 고성능 완성차 브랜드의 요구 사항을 정확히 타기팅한 주행시험장을 만들기로 했다. 이때 탄생한 게 한국테크노링이다.한국테크노링은 설계부터 시속 250㎞ 이상의 속도로 1㎞를 주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포르쉐의 요구사항을 맞춰 고속주회로를 구성했다. 고속주회로를 포함해 13개의 코스에서 총 50대의 차량을 동시에 시험할 수 있다. 축구장 125개와 맞먹는 용지 면적과 코스 규모는 아시아 최대다.한국타이어는 이제 포르쉐를 넘어 람보르기니, 페라리, 부가티 등 '슈퍼카' 브랜드 영역에서 미래형한국타이어 '한국테크노링' 르포AI로 제작한 미래형 타이어부가티 모델 '시론'에 장착해태안 주행시험장서 성능점검고속·코너링·제동력 확인포르쉐·람보르기니에도 공급충남 태안에 위치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행시험장 고속주회로. 시속 250㎞ 이상 속도의 주행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이 시험장에는 럭셔리 '끝판왕'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 부가티의 '시론'이 시속 270㎞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16기통 엔진 1500마력이라는 괴물 같은 성능을 갖춘 시론이 장착한 타이어 옆면에는 한국타이어 상호명이 각인돼 있다. 현장에서 만난 연구원은 "후륜 폭 325㎜의 타이어는 프리미엄급 차량에서도 잘 사용하지 않는 규격이라 양산형 제품은 없다"면서 "부가티급의 하이퍼카 브랜드에도 타이어를 공급할 수 있게 하자는 목표로 시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신형 타이어 개발에는 코너링, 제동력, 연비효율, 승차감 등 성능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력이 집약된다.연구진과 동승해 주행해본 차량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를 2.3초 만에 달성하는 성능에도 시속 270㎞의 직진 속도를 견뎌냈다.백미는 코너링 성능이다. 한국테크노링에 마련된 '젖은 노면 핸들링' 서킷에는 급격한 '헤어핀 코너(머리핀 끝부분처럼 U자형으로 휘어진 코너)'가 다수 마련돼 있다. 최고시속이 350㎞에 이르는 시론은 젖은 노면에도 미끌림 없이 코너를 돌아나갔다. 코너를 돌 때 타이어가 미끌리면서 나는 '스키드음'도 귀 기울여야 들릴 정도로 작았다.200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국내 타이어사들에 프리미엄 완성차 타이어 공급은 꿈에 가까운 목표였다. 당시 타이어 업계는 프랑스의 미쉐린, 일본의 브리지스톤, 독일의 콘티넨탈 등 전통의 자동차 강국 회사들이 움켜쥐고 있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국내 타이어사들 중 가장 먼저 프리미엄 시장을 뚫기 위해 연구개발을 시작한 게 한국타이어다.2015년 포르쉐에 처음으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한국타이어는 2022년에는 아예 고성능 완성차 브랜드의 요구 사항을 정확히 타기팅한 주행시험장을 만들기로 했다. 이때 탄생한 게 한국테크노링이다.한국테크노링은 설계부터 시속 250㎞ 이상의 속도로 1㎞를 주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포르쉐의 요구사항을 맞춰 고속주회로를 구성했다. 고속주회로를 포함해 13개의 코스에서 총 50대의 차량을 동시에 시험할 수 있다. 축구장 125개와 맞먹는 용지 면적과 코스 규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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