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퀵플렉스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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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창수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4-08 07:07본문
쿠팡퀵플렉스야간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서 티빙과 쿠팡플레이 간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글로벌 플랫폼 넷플릭스가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토종 플랫폼 두 곳이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며 새로운 활로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7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OTT 플랫폼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넷플릭스가 1409만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쿠팡플레이가 748만명, 티빙이 705만명을 기록했고, 웨이브(426만명), 디즈니플러스(268만명), 왓챠(49만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쿠팡플레이는 두 달 연속으로 티빙을 제치고 2위 자리를 지켰는데, 쿠팡플레이가 국내 OTT MAU 2위에 오른 것은 11개월 만이다.◆스포츠 중계에 사활 건다티빙과 쿠팡플레이가 최근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스포츠 중계다. 드라마나 영화 등의 콘텐츠는 천문학적인 비용을 들여 제작하더라도 흥행 여부를 장담할 수 없는 것과 달리 스포츠는 기존 시청자층을 겨냥해 안정적으로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어서다. 지난해 한국프로야구(KBO) 독점 중계권을 따낸 티빙은 올해도 KBO리그는 물론, 2군 경기인 퓨처스리그까지 중계서비스를 확대했다. 기존 이인환 캐스터, 나지완·민병헌 해설위원에 2020년 NC 통합 우승을 일군 이동욱 전 감독과 정용검 캐스터 등도 합류해 중계진을 보강했다. ‘김성근의 겨울방학’, ‘야구대표자2’ 등 야구를 소재로 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방송하며 프로야구의 인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티빙의 KBO 전략은 통계로도 확인할 수 있다. KBO리그 개막전이 열린 지난달 22∼23일 티빙의 KBO리그 시청 순방문자수(UV)는 전년 동기 대비 16% 늘었고, 총 시청시간도 130% 증가했다. 티빙 관계자는 “개막전 시청자의 남녀 성비가 52대 48로 균형을 이루고, 20대 여성 비율이 거의 2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층 유입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축구는 쿠팡플레이가 접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쿠팡플레이는 올 하반기부터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를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이미 스페인 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리그1 등 세계 주요 축구 리그를 중계하고 있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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