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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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appysmile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5-03-26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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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현지 24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국제무역위원회 건물에서 미 무역대표부(USTR)가 주최한 공청회가 열리고 있다. [서울경제] 미국 정부가 자국항을 오가는 중국산 선박 등에 수백만 달러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정책을 추진하려는 가운데 24일(현지 시간) 미 무역대표부(USTR)가 주최한 공청회에서는 찬반이 극명하게 갈렸다. 찬성하는 측은 중국에 해양 패권을 빼앗긴다며 수수료를 받아내 조선업 재건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대 측에서는 선박들이 멕시코·캐나다로 우회하게 되고 공급망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책이 시행되면 중국산 선박 및 중국 선사 수요가 줄면서 한국 관련 업계에는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현재 USTR은 중국 선박이 미국 항만에 들어오면 최대 150만 달러, 중국 해운사가 운항하는 선박이 들어오면 100만 달러의 수수료 등을 부과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선박이 내야 하는 수수료가 최대 300만 달러를 넘을 수 있다고 전했다. 외국 기업의 차별적 관행에 대해 미국 정부가 대응할 권리를 주는 무역법 301조에 근거한 것이다.이날 오전 10시부터 워싱턴 국제무역위원회에서 열린 공청회에서는 100여 명의 업계 관계자 및 취재진이 장사진을 이뤘다. 미국 의회 의원과 노조 측은 정책을 강력히 지지했다. 크리스 델루지오 하원의원(민주·펜실베이니아)은 “중국이 인위적인 저가 정책, 막대한 정부 보조금 등을 통해 미국의 해양 물류 및 조선 부문을 의도적으로 약화시켰다”며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로사 드라우로 등 민주당 의원 62명은 제이미슨 그리어 USTR 대표에게 보낸 서한에서 “(USTR이) 제안한 수수료를 지지한다”며 힘을 실어줬다. 미 국제기계항공노동자협회(IAMAW) 소속의 브라이언 브라이언트도 “조선업 기반, 인력 개발을 지원하는 신탁기금을 만드는 데 수수료 수입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반면 미국 경제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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